INSIGHT

THE BLOG

2016년 미디어 이슈 결산 보고서

POSTED BY nasmedia / 20 Dec 2016 / 디지털 마켓&미디어

Tags: #2016년 #결산 #미디어이슈 #보고서 #나스미디어

이번 결산 보고서는

주요 매체의 주력 서비스와 그에 따른 성과에 대해 다루었으며, 세부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  •   네이버

          검색 서비스 개편 및 콘텐츠 주제판 확대를 통해 모바일 경쟁력 강화

          동영상 플랫폼의 두 축, ‘콘텐츠 다양화’와 ‘새로운 기술’ 도입으로 차별화된 동영상 경험 제공

         ‘검색어’를 구매로 완결한 네이버 쇼핑 플랫폼, 상품 이미지 광고로 연결한 쇼핑 검색 광고

          글로벌 앱으로 성장한 ‘스노우(SNOW)’, 성장성과 수익화 기대

 

  •   카카오

          포털 ‘다음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와 큐레이션 서비스에 주력

          모바일에 최적화된 전면형/네이티브형 광고 상품으로 광고 사업 부분 실적 개선

          O2O 전략 변화 - Smart Mobility(교통)에 집중, 기타 생활 영역은 플랫폼 형태로 전환

          카카오게임 플랫폼 강화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

 

  •   페이스북

          ‘Live’ 서비스 일반인 대상 확대, 콘텐츠 제휴 및 기술 공개로 라이브 서비스 경쟁력 확보 

          페이스북 ‘쇼핑’ 기능 확대, 이용자의 ‘상품 탐색–선택-구매’ 과정 연결 시도

 

  •   인스타그램

         인스타그램 이용자, 남성과 30대 이상 연령층으로 유입 증가

         이미지 – 동영상 - Live, 동영상 서비스 강화 및 이용자 간 콘텐츠 공유 기능 제공 

 

  •   밴드

         SNS 이용자수 1위 유지, 피드형 광고 상품 출시    

 

  •   유튜브

         커뮤니티탭 추가 및 자체 채팅 기능 추가, 소셜 기능 강화     

         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영향력을 ‘Live’로 연결시키기 위한 서비스 지원

 

  •   SMR

영상 시청 수 및 매출 면에서 가시적인 성장 기록

 

보고서 전문을 다운받으시려면,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.

다운로드 링크: [다운로드]